1. 집중력을 관리해야 한다
충분한 수면, 적절한 휴식, 몸과 마음의 건강 유지
2. 내 주변에서 발생하는 가까운 일들을 파악해야 한다.
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상하고 준비해야 한다.
3. History관리를 한다.
내가 한일, 들었던 내용, 공유받은 내용을 정리해서 전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.
4. 자동화, 업무방식 변경, 적절한 도구를 사용한다.
파이썬을 활용한 자동화, 엑셀의 Visual Basic을 활용한 매크로, 시스템 활용 등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.
5.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많이 만나보고 이야기해본다.
내 주변, 우리 회사에는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다. 여행을 떠나거나 주변에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과 식사나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해보자.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