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강의_건강_취미/노후준비와 취미생활

(스키) 스노우 플라워, 스노우 프라워 턴

by 웃는 얼굴, 친절한 말, 따뜻한 마음 2024. 1. 11.
728x90

스노우 플라워 : A자 자세로 S자를 그리면 눈 위에서 톤을 그리는 동작
- 방향을 바꿀 때 살짝 바깥발로 가야할 방향으로 튼다.
- 바깥발에 중심을 실어준다.
- 중심을 실을 때는 발에 힘을 주지 않아야 한다. 발가락을 오므리지 말고 발가락은 편안하게하고 발뒤꿈치에 힘을 싣는 느낌으로 중심을 이동한다.
-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몸을 움직이는게 아니라 왼쪽이나 오른쪽 다리에 않는다는 느낌으로
- 안쪽발로 옆으로 밀지말고,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힘을 빼고 바깥쪽발에 무게중심을 준다.
- 바깥발에 중심을 주면 스키가 턴을 하는데 만약 안쪽발이 계속 밀거나 힘이들어가몀 스키가 회전하지 못하고 속도가 붙으면서 미끄러져 내려간다.

스노우 플라워 턴 : 스노우 플라워로 예쁜 턴을 그려낸 후에 업다운을 이용하여 턴을 만드는 동작
- 앞으로 스키에 기댄 상태에서 회전하고 싶은 방향 바깥쪽 다리를 살짝 툭 치듯 스키에 기대면 스키가 살짝 회전한다.
- 스키가 아래방향을 향할 때 부드럽게 바깥쪽다리로 앉아준다. down
- 안쪽발은 그냥 거들뿐 힘이 들어가면 안된다.
- 스키방향이 좌우 폴대를 향해 나가고 속도가 충분히 줄어들면 일어난다. up
- 다시 반대방향으로 가기위해 회전하려는 바깥쪽 발을 스키에 툭 기대준다.
- 다시 회전이 되고 스키가 아래 방향을 바라보면 다시 바깥쪽 다리로 앉아준다.
- 스노우 플라워 턴은 발목으로 방향을 비틀지 않고 몸통응 돌리지 않는다.
- 왼쪽다리 툭 앞으로 기대면 오른쪽으로 턴 > 아래 방향으로 스키가 돌면 앉고 회전, 속도가 감속 > 폴대가 가는 방향 정면으로 보이면 선다. > 오른쪽 다리를 툭 앞으로 기대면 왼쪽으로 턴 (반복)
- 상체는 들고 몸에 힘을 빼고 스키에 얹어진 느낌으로
- 땅을 이기려고 하지 말고 스키가 가는 방향을 느끼면서 앉는 속도를 조절해준다.
- 경사가 급하면 빠르게 앉고, 경사가 완만하면 부드럽게 천천히 앉는다.
- 생각하면 늦기 때문에 정면을 보고 툭 앉고 기다렸다가 서고 툭 앉고 기다렸다가 서는 룰을 몸으로 익힌다.

반응형

'강의_건강_취미 > 노후준비와 취미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노래  (0) 2024.03.24
(스키) 보호 헬멧, 겨울용 고글 포함  (0) 2024.01.14
연합뉴스 금융꿀팁  (0) 2024.01.05
Artisty 그림  (0) 2023.10.31
오란다 만들기  (0) 2023.10.31